funeral

장례식장 손자,손녀 역할 및 복장 등 간단정리 [조부모 장례식]

김박요 2023. 6. 1. 14:22

 

 

목차

     

    목차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장례식장 손자,장례식장 손녀 역할 및 복장,장례식장 손자 완장 등 간단정리 [조부모 장례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목차

      상주와 상제의 뜻

       

      상제란 부모 또는 조부모의 상 중에 있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그리고 상주는 이 상제들 중에서 주가 되는 사람, 즉 장례식 전반의 의사결정권을 가진 사람을 의미합니다.

       

      보통 고인의 큰 아들이 상주가 되며 큰 아들이 없는 경우 장손이 상주를 맡게 됩니다. 남성 자녀가 없는 고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위 혹은 친인척 중 한 명이 남성이 상주를 맡게 되지만 여성 자녀들이 상주를 맡을 수도 있습니다.

       

      상주와 상제는 완장을 통해 쉽게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상주는 두 줄이 있는 완장을 차며, 상제들은 한 줄 완장을 차게 됩니다. 간혹 상주가 세 줄 완장을 차고 다른 아들들이 두 줄 완장을 차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례식장 손자,손녀 역할

      할머니,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 장례식장에서 손자들은 고인께 절하는 등 예를 다한 후 손님맞이, 안내, 음식나르기, 심부름 등 빈소의 일을 돕습니다.

       

      손자들은 상제이고 또 유가족입니다. 손자들도 두건, 완장 등의 예복을 갖춥니다.

       

      자식들은 장례식장에서 3일내내 상주하고 (아들은 빈소에서자고 딸들은 3일내내 가까운 집에 가서 밤늦게 자고 새벽같이 다시옴) 손주들도 3일내내 가까운집에 가서 자고 새벽에 다시오는게 일반적입니다.

       

       

      이상으로 장례식장 손자,장례식장 손녀 역할 및 장례식장 손자 복장 등 간단정리 [조부모 장례식] 포스팅 마칩니다.

       

      상가집 빈소 장례식장 손자 역할, 조부모 장례식 손자 역할 외

       

      장례식장 위로의 말,상가집 조문 인사말 멘트 [간단 명료]

       

      장례식장 다녀와서 소금 뿌리는 법,상가집 조문 소금 안뿌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