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 정보/2023년 계묘년

2023년 토끼띠 나이,삼재,운세 정보 [2024년]

김박요 2023. 6. 28. 17:20

 

 

목차

     

    목차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2023년 토끼띠 나이,삼재,토끼띠 운세 정보 [2024년]에 대한 내용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목차

       

      토끼띠 성격

       

      토끼는 처음 보는 사람은 피하지만 일단 친해지면 사람을 잘 따르는 동물입니다. 그리고 온순한 편이지만 한번 성질 부리면 감당이 안될 정도입니다.

       

      토끼띠는 성품이 착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며 다른 사람과 다투는 것을 싫어합니다. 꿈이나 이상에 치우쳐 있어서 현실성이 조금 부족하고 게으르고 수동적입니다.

       

      2023년 토끼띠 나이

       

      2023년 1세 계묘(癸卯)년
      2011년 13세 신묘(辛卯)년
      1999년 25세 기묘(己卯)년
      1987년 37세 정묘(丁卯)년
      1975년 49세 을묘(乙卯)년
      1963년 61세 계묘(癸卯)년
      1951년 73세 신묘(辛卯)년
      1939년 85세 기묘(己卯)년
      1927년 97세 정묘(丁卯)년
      1915년 109세 을묘(乙卯)년
      1903년 121세 계묘(癸卯)년

       

      2023년은 계묘(癸卯)년 토끼띠해입니다.

       

      2023년(올해) 기준 토끼띠인 사람들의 나이는 세는나이(한국 나이)로 표시됩니다.

       

      토끼띠는 묘卯년생을 뜻하며, 육십갑자의 순서상 을묘乙卯·정묘丁卯·기묘己卯·신묘辛卯·계묘癸卯로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토끼띠 삼재

      우리가 삼재라고 부르는 것은 사람에게 9년을 주기로 해서 닥치는 3가지 재난입니다. 3가지 재난은 물과 불 그리고 바람에서 오는 재난입니다.

       

      삼재는 3년 동안 진행되는데, 첫째 해를 들어온다고 해서 들삼재, 둘째 해를 묵는다고 해서 묵삼재, 셋째 해는 나간다고 해서 날삼재라고 합니다.

       

      삼재는 해가 갈수록 재난의 정도가 약해지게 됩니다.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삼재 해가 같은 데, 뱀해가 들삼재이고 말해가 묵삼재, 양해가 날삼재에 해당합니다.

       

      • 가깝게 2025년 들삼재, 2026년 눌삼재, 2027년 날삼재가 됩니다.
      • 그리고 2037년 들삼재, 2038년 눌삼재, 2039년 날삼재가 됩니다.

      토끼띠 평생운세

       

      초년운

       

      비교적 풍요롭게 보내게 됩니다. 큰 어려움을 겪지 않고 무난한 초년을 보내게 되는데 공부에는 큰 뜻이 없어 성적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남들에 비해서 무척 뒤처지지는 않습니다. 지나칠 정도로 재물을 아끼게 되는 게 흠입니다. 또래보다 생각이 많고 관찰력이 좋은 편입니다.

       

      중년운

       

      초년과 같이 비교적 평범한 생활을 하게 됩니다. 40살이 되면서 새로운 일을 하려고 시도하지만 철저한 준비 없이 의욕만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내 일을 하는 것보다는 가능한 직장생활을 오래 하는 게 좋습니다. 강한 근성과 생활력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쉽게 지치는 편입니다.

       

      말년운

       

      자식복이 있습니다. 그리고 허투루 재물을 낭비하지 않는 습성 때문에 곤궁한 말년을 보내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와 달리 여행도 많이 다니면서 풍요로운 생활을 하게 됩니다. 대외적인 활동을 많이 하게 되고 위아래가 모두 평온한 상태가 됩니다.

       

      부부운

       

      서로간에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가 됩니다. 일방적인 사랑이 아니고 서로를 아끼고 존중하는 사이입니다. 하지만 불같은 성격으로 인해서 싸우게 되는 상황이 가끔 발생합니다.

       

      자식운

       

      많은 자식을 낳지는 않지만 자식운이 아주 좋습니다. 부모에게 효를 다하고 뛰어난 능력으로 인해서 명성과 재물을 얻게 됩니다. 말년에는 자식 덕을 보게 됩니다. 진실된 사람이고 천복을 가지고 태어난 아이이기 때문에 자식으로 인한 즐거움을 많이 느끼게 될 것입니다.

       

      직업운

       

      목의 기운이 다른 사람보다 많은 사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화의 기운을 가진 직업을 가진다면 불만이 없을 것입니다. 통신 관련이나 주유소 같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형제운

       

      형제자매운이 아주 좋습니다. 서로 의지하고 신뢰하는 관계를 형성하면 서로를 챙기고 부모님과 잘 화합하면 지냅니다. 형제이자 동지이면 파트너 같은 사이입니다.

       

      결론

       

      지금까지 말한 평생 운세는 토끼띠 평균의 평생 운세를 말하는 것이지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토끼라는 동물을 보면 토끼띠의 성향을 어느정도 알 수 있습니다. 무척 예민한 성격이지만 교토삼굴이라는 고사성어에서 알 수 있듯이 매우 영리합니다. 자기 발등을 찍는 교활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평생 재물 때문에 힘들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쉽게 지치고 실증을 금방 느끼는 성격 때문에 힘들 수 있습니다.

       

      2024년 토끼띠 운세

       

      2023년 토끼띠들이 다소 힘든 한 해를 보내지만, 2024년이 되면 여러 방면에서 운세가 크게 상승하기 때문에, 매우 좋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방면에서는 여전히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물운 방면으로 비교적 안정적이고, 소득이 증가하여 재정을 잘 유지할 수 있을 것이지만, 과도한 욕심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위험한 투자는 바람직하지 않으며, 수입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평소에 지출을 줄이고, 낭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2023년 토끼띠 나이,토끼띠 몇년생,삼재,토끼띠운세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토끼띠 삼재는 언제 인가요, 2023년 토끼띠 삼재 외

       

      토끼띠와잘맞는띠, 토끼띠랑 상극 : 토끼띠 성격,특징,궁합 정보~

       

      결혼식 축의금 7만원 내도 되나요? 액수,기준